상수의육아정보

[육아상식]아기 성교육 시키기!!

동현이랑준혁이랑LoVe 2015. 2. 11. 16:44
728x90
반응형

 

두아이의 아빠가 되니~

성교육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네요~

성교육을 어릴때 부터 자연스럽게 가르쳐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 이거 저것 뒤져 정리해 보았습니다!!

 

요즘 세상이 워낙 험하다 보니~

성교육은 필수 인거 같네요~

 

1. 성교육은 언제 부터가 적당 할까요?

 

- 기사 및 매거진들을 보니 5세부터가 적당 하다고 많이 되어 있네요

근데 아이들은 3살만 되도 알아듣고 대답도 하고 하는데~ 5살은 너무 늦은게 아닐지~

아기들과 소통이 되기 시작하면 그 시쯤 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꺼 같네요

저희도 3살 때부터 놀면서 가르쳐 주고 있는데

일찍 시작 하는게 좋은거 같아ㅛ

 

2. 뽀뽀는 습관화

 

- 성교육의 시작은 뽀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기에게 아빠 뽀뽀~ 엄마 뽀뽀~ 많이 하시죠~

부모님들이야 그렇다고 치지만~

아빠 엄마 친구데 뽀뽀 해주고 오세요~라고  하시나요?

아기들은 하기 싫은데 어른들이 시키면 의무적으로 하게 되는데요

아기들은 어른이 시키면 해야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심어 줄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아기에게 의사결정을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방법이 좋은거 같은데요

아기에게는 부탁 하는 말로~ 뽀뽀 해줄 수 있니?

싫으면 안 해도 돼~ 라는 아기에게 의사 결정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농담도 가려서 해야 좋겠어요

 

- 가끔 아기를 데리고 어디를 가게되면 할머니 / 할아버지 들이 너무 귀여워서~

"고추 따 먹는다" 라는 애기를 많이 하는데요

그러면서 애기 고추를 만지고 따는 흉내를 내는데요

잘못 된 농담이며, 행동인거 같아요

아기에게 누군가가 지나친 농담 및 만지는 행위를 한다면

거절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아님 부모님이 나서서 안된다는 표현을 해주셔야 될거 같네요

 

4. 아이의 질문에 대답 해주기

 

- 성 교육은 앉혀서 강요 하기 보다는 놀면서 자연스럽게 가르쳐 주세요

성교육 관련 자료를 보면서 같이 애기 하시는 것도 좋겠구요

같이 게임 및 장난을 치면서 가르쳐 주는게 좋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아이의 질문에는 솔직하게 대답 해주세요

아이의 질문에 당황해 하거나 엉뚱한 대답,

담에 가르쳐 줄께~ 너는 몰라도 돼~ 라는 답변은 절대 금물 이겠죠

아이의 질문에는 솔직한 답변, 아이의 질문을 진지하게 들어주는

자세가 필요한거 같아요

 

5. 아기 성기를 소중히!!

 

- 고속도로를 가다보면 아기들을 길가에 세워서 소변을 보게 하는 장면을 보게 되는데요

미관상도 보기 좋지 않지만 아기들에게도 좋지 않은 생각을 가질수 있게 할수 있답니다

성기는 소중한 것이고 남에게 함부로 보여 줘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도와 주셔야 될거 같네요

 

여기까지는 제 생각 이구요

 

여성가족부에서 운영 하는 성교육예방 홈페이지

http://kids.mogef.go.kr/index.jsp

 

설명이 자세히 잘 되어 있네요~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