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의일상생활

부산 강서구 명지 국회부산도서관

동현이랑준혁이랑LoVe 2024. 5. 29. 07:17
728x90
반응형

회사 주말 미팅을 도서관에서 한다는 소식에 부산 강서구 명지에 위치하고 있는 국회부산도서관을 다녀왔습니다. 

   

국회라는 이름이 붙은 도서관이라서 그런지 건물도 화려하고 깨끗하니 너무 좋습니다.

  

주자장도 넓어서 주차하기도 편하고 무료라 더욱 좋았습니다. 이런 도서관들은 부산 구석구석 더 많이 생기면 좋을 듯합니다. 혹시나 주차장이 만차면 명지 근린공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도서관 1~2층은 자료실, 세미나실, 어린이자료실 등이 있어서 누구나 편하게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에는 누구나 잠시 쉬어 갈 수 있도록 안락한 소파와 의자, 간단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1층 한편에는 카페도 있다는 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층은 전체적인 분위기가 카페 같은 아늑한 분위기입니다. 편하게 앉아서 책을 보시면 한 권쯤은 집중해서 금방 읽을 수 있을 듯합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어느 공간에서나 편하게 책과 함께 쉬다 가실 수 있습니다.

 

1층 자료실에는 셀수 도 없을 만큼 다양한 책들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이 책들을 다 보려면 몇 년은 걸릴 듯합니다. 

   

책들도 주제별로 가지런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예쁘게 배치가 되어 있어서 도서관 전체가 북 카페입니다.

  

여기가 카페일까요? 도서관 일까요? 조명과 알록달록한 소파, 꾸며놓은 것처럼 서가에 꼽혀 있는 책들까지 책을 읽기에 좋은 공간이기도 하지만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

 

1층 자료실을 지나면 나오는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컴퓨터는 도서관 회원 가입 후 예약을 하면 사용이 되는 듯 하니 사용하실 분들은 미리 가입 및 예약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여기는 어린이 도서관 들락날락입니다. 

 

어린이 도서관은 아기자기하게 너무 잘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은데요. 다음 기회에 우리 집 꼬맹이들과 한번 와야 될 거 같습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가를 보니 아이들을 생각하며 도서관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편하게 눕고 않아서 볼 수 있는 집 모양의 공간도 있고요.

 

벌써 어린이가 편하게 누워서 책을 읽고 있는데 같이 누워서 책을 읽고 싶어 질만큼 편해 보였습니다. 

 

도서관 한 벽면에는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공간도 마련해 두었고요. 색상도 알록달록 하니 너무 예쁘게 꾸며둬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어린이 도서관 복도 일부를 보여 드렸고요. 지금부터는 실내 공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실내 공간을 보시면 아이들과 함께 얼른 오고 싶어 질 정도로 매력이 있는 도서관입니다.

   

들락날락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만들어지나 보니 구석구석 작은 하니까지 세심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나 즐겁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은 파스톤 색상의 아늑한 공간부터 편히 앉아서 볼 수 있는 마루까지 책 읽기 너무 좋은 공간입니다. 

   

책들을 보지는 못 했지만 수만 권의 책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읽어 볼 수 있는 도서관이었습니다.   

 

서가의 높이도 유아들의 눈높이에 딱 맞추고 서가 사이에 문을 만들어서 아이들의 재미도 배가 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의 위한 예쁜 책상과 의자는 먼저 앉으려고 싸우지 않을까 싶습니다.

  

창문 안으로 보이는 방은 유아들의 놀이공간이자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인데 유아들과 책을 보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집 처럼 편하게 꾸며져 있어서 너무 좋은 공간입니다. 

      

여기는 스크린을 통해 아이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는 2층입니다.

 

2층에도 자료실 및 영상 세미나실,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상 및 의자, 소파 및 탁자 등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오늘은 회사 미팅을 위해 부산국회도서관을 들렸는데요. 다음에는 아이들과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야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1층~2층에는 세미나실이 있는데요. 세미나실은 무료로 예약이 가능해 사용할 수 있으니 미팅 장소를 찾으신다면 빌려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세미나실을 빌려서 회의를 했는데 시설도 좋고 새로운 곳이다 보니 회의결과도 좋았습니다.       

 

국회부산도서관 이용안내

 

이용시간: 평일 9:00~21:00 / 주말 9:00~17:00

휴관일: 매주 화요일 및 법정 공휴일   

 

 

국회부산도서관

국회, 나라의 뜻이 모이다 2022년 04월 12일 상설전시실

busan.nanet.g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