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의육아정보

[육아상식]우리 아가의 영양식!! 모유를 먹어요~~~

동현이랑준혁이랑LoVe 2014. 3. 25. 16:36
728x90
반응형

아침부터 날씨가 흐리더만~

비가 촉촉하게 내리네요~

오랜만에 비를 보니 좋네요 ^^

 

오늘은 우리 아가의 영양식 모유에 대해서 알아 볼께요!!

 

 

모유는 알려 진대로 우리 아가에게 없어서는 안 될 밥 이랍니다 ㅋ

 

모유수유는 왜 해야 될까요?

- 우리아가의 면역력 강화, 알레르기 질환의 내성 및 치아, 두뇌발달, 신경발달등 영향을 안 미치는 곳이 없으며

엄마와의 교감을 통해 정서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엄마의 모유를 6개월이상 꾸준하게 먹은 아기들이 아토피등 각종 질병에 잘 안 걸린다는 연구결과도

발표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데 안 할수 없겠죠^^

 

모유수유 시기는?

-모유수유는 신생아 때부터 시작해서~ 2살때까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최소6개월은 먹여야 아기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모유수유시 피할음식은?

 

1. 술과 담배는 절대 안됨

- 아기에게 니코틴 이나 알콜이 넘어 간다면 상상만 해도 끔직하네요

 

2. 마늘. 양파등 향이 진하고 강한 음식

- 마늘 양파 생강 등 드셔 보셨죠~ 이런 음식들은 냄새가 강해서 아기들도 싫어 한답니다

또한 인삼은 열이나게 하기 때문에 아기에게 안 좋답니다

 

3. 식혜, 인스턴드 음식등도 금물, 고기도 적당히!!

- 식혜는 젖을 말려서 안 나오게 한다네요~ 고기는 기름이 유선을 막아서 젖을 안나오게 한다네요

울 마눌님은 빨간음식~ 김치, 깍두기등도 안 먹더라구요!!

 

4. 설탕도 적당히~

- 설탕은 칼슘성분을 없에기 때문에 모유수유때는 안 드시게 좋다고 합니다.

 

5. 카페인 음료, 매운음식, 밀가루 음식, 날생선, 날고기, 호박죽, 견과류등 ~

-견과류는 아이가 설사를 할수 있다고 하네요

 

* 모유가 많이 나올 경우는 유축을 하셔서 냉동보관 하시면 됩니다.

냉동보관 하시면 3~4일정도는 무방하다고 하네요 ^^

 

모유수유는 엄마의 큰 고통이 따르지만~

울 아가의 건강을 위하여 꼭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