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의교육정보

[상수의입시정보]2016 자유학기제 중학교 전면 시행

동현이랑준혁이랑LoVe 2015. 12. 5. 10:30
728x90
반응형

2016년 부터 전국 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교육부에서 11월25일 확정 발표를 하였네요

 

2015년도에는 부산에서도 몇몇 학교가 시행을 했는데

아직 홍보가 많이 안되서 그런지~

자유학기제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또한 시험을 안친다고 하니~ 어떻게 평가를 하는지~

어떻게 수업을 하는지~ 등도~ 많이 궁금해 하시고~

내년에 전면 시행이 된다면 많은 학부모님들이 혼란스러워 하지 않을까 싶네요

 

자유학기제에 대해서 미리 알아 두셔야 대비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 드립니다

학무모 및 예비중1 학생들은 꼭 읽어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유학기제란??

자유학기제의 특징은 중간, 기말에 치는 지필고사를 치지 않는 것입니다

그대신 학생들이 공부한 내용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형성평가 및 학교에 맞는 평가 방법으로 대체를 하게 됩니다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빨리 찾아서 진로를 개척하는 수업 방향 인거 같네요

 

 자유학기제의 개념 과 목적은 너무 좋네요

잘 실행만 된다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좋은 대학교를 가기 위해 오로지 공부만 하는것 보다 좋은 듯 싶어요

 

 

 

 

 

 

모두가 만족하는 자유학기제가 되기 바랍니다

 

자유학기제 제대로 알기

https://freesem.moe.go.kr/freesem/homepage/main/homepage_main_informMain.d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