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의서포터즈

친 환경 운전 열 가지 약속 지켜주세요

동현이랑준혁이랑LoVe 2022. 9. 21. 00:15
728x90
반응형

2005년 선진국들은 '교토 의정서'에서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운전을 시작 하였고,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해 에너지 문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면서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운전의 생활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운전 이란?

"운전자가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순리대로 운전하여 에너지도 절약하고 지구온난화 원인물질인 이산화탄소를 줄이자는 것은 말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친 환경 운전을 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열가지 약속을 잘 신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실천이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거리 이동은 차량 이용하지 않기

- 2km 이내 걸어서, 5km 이내는 자전거 통행을 실처하면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정보 운전의 생활화

- 출발 전 주행경로를 확인하고, 교통정보매체 활용 최적경로 선택 등 정보 운전을 생활화해 주세요.

 

세 번째! 스마트운전 앱 사용하기 

- 스카트운전 앱을 통해 운전습관을 확인하고, 자동차 정속주행 모드를 사용해 보세요.

- 지자체/보험사의 요일제 및 주행거리 특약에 참여하면, 세금과 보험료도 아낄 수 있어요.

 

네 번째! 장거리 운저은 중간에 적절한 휴식하기

- 장거리 운전 시 가까운 거리에는 있는 휴게소와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졸음 운전과 엔진 가열을 예방해 주세요.

 

다섯 번째! 6대 위험 운전행동 하지 않기

- 6대 위험운전(과속, 장기과속, 급가속, 급출발, 급감속, 금정지) 준수하면 안전과 환경을 모두 지킬 수 있어요.

 

여섯 번째! 내리막길에서 관성운전 실천

- 장거리 운전 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휴계소와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졸음 운전과 엔진 가열을 예방해 주세요.

 

일곱 번째! 불필요한 공회전은 이제 그만

- 주정차하는 경우 공회전을 하지 말아주세요.

- 공회전 제한장치(ISG) 장착 차량은 신호대기 시 기어 변속이 불핑요해요.

 

여덞 번째! 우회전 시 미리 차선 이동하고, 감속 운전하기

 - 우회전 시 미리 차선 이동하고, 감속운전 하면, 불 필요한 급정거 및 급가속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홉 번째! 적재물 다이어트

- 트렁크에는 꼭 필요한 짐만 실어주세요. 불필요한 짐을 싣고 다니면 연료낭비와 함께 오염물질 배출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열 번째! 자동차 정기점검 생활화

- 계절별로 타이어 압력이 변화되니,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해 주세요.

- 주기적으로 에어클리너, 엔진오일 등을 점검해 주세요.

 

깨끗하고 지구를 위해 친 환경 운전 열 가지 약속으로 지구를 보호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