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5

[무역안보 크리에이터]전략물자관리원 일본의 대러 제재 발표

Issue Report '일본의 對러 제재 분석'에 대해 카드뉴스로 포인트만 뻘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 포인트는!! 24.31.(현지시간), 日경제산업. 외무. 재무성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2주년을 기하여 對러 제제를 발표 -금융거래, 수출을 금지하는 제재대상자를 지정하고, 對러 수출 시 주의를 요하는 공통핵심품목을 확대하여 수출통제를 강화하였습니다 (외환법, 대외무역법 근거) 이와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對러 제재 연구보고서 원본 다운받기 ↓ ↓ ↓ ↓ ↓ 더 자세한 내용은 '전략물자관리원'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 ↓ ↓ ↓ KOSTI>발간자료>연구보고서 □ 개요 ㅇ '24.3.1.(현지시간), 日 경제산업·외무·재무성은 러시아의 우크라이..

부산 범어사 TEA1(티원)카페

범어사를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들린 TEA1(티원) 카페입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매일 제빵왕이 굽는 신선한 빵"이라는 현수막을 보고 부인님이 가보자고 해서 들린 TEA1... 카페 외형이 생각보다 크고 깔끔해서 들어가 봅니다. 정면 입구는 성을 떠올리게 하는데... 우리 집 꼬맹이들은 이런 집에서 살면 좋겠다네요 ^^ 부인님이 카페에서 커피와 빵을 같이 먹는 걸 좋아하다 보니... 더 끌리는 커피숖인데요. 숲 속에서 만든다고 하니 특별한 빵이 많이 있을 거 같네요. 울 집 꼬맹이들은 카페를 하도 많이 오다 보니 둘 이서 먼저 자리를 잡겠다며 들어가 버립니다. 근데 아이들을 뒤에서 보니 웃긴데요. 아침에 꾸미지도 않고 나오다 보니 뒷머리가 떠버렸네요. ㅋ 카페 입구입니다. 레스토랑 분위기도 나는..

카페솔직후기 2024.03.25

통영 여행 두번째 목적지 삼도수군 통제영 세병관

통영여행 첫 번째 목적자~ 더 카트인 통영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두번째 목적지 삼도수군 통제영 통영 세병관으로 향해봅니다. 통영 세병관은 1603년 충무공 이순신의 전공을 기념하기 위해 세웠습니다. 세병관이 완성된 이후로는 삼도수군통제사영의 건물로 사용되었는데요. 한국에 현존하는 목조 고건축 중에서 경복궁 경희루나 여수 진남관 등과 함께 평면 면적이 큰 건물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삼도수군통제사영은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의 모든 수군을 통할하는 통제사가 있는 본진을 말하는데요. 최초의 통제영은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의 한산진영(현 한산도)이었다고 하네요. 세병관의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장료는 어른 3,000원 / 어린이 1,000원 이구요. 입장료를 내고 관람을 하셔야 됩니다. 참..

카테고리 없음 2024.03.11

아이들과 놀러 가기 좋은 더 카트인 통영

즐거운 일요일!! 드디어 계획만 잡고 있었던 통영여행을 떠나기로 하고 가족들과 함께 간단히 먹거리를 싸들고 오전 일찍 출발합니다. 우리 가족의 첫번째 통영 여행지는 더 카트인 통영입니다. 더 카트는 초등학생부터 탈 수 있는 카트와 서킷을 가지고 있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한 카트 테마파크입니다. 더 카트인 통영은 부산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부담 없이 아이들과 여행하기도 좋고 주자창도 잘 갖춰져 있어서 아주 맘에 드는 통영 여행지중 한 곳입니다. 더 카트가 오전 10시 오픈 한다는 소식에 휴게소에서 밥을 한 그릇 먹고 11시경에 도착을 했지만 비가 오는 바람에 서킷이 물에 젖어서 1시 이후부터 탑승 가능하다는 말에 아이들과 함께 구경을 하러 다닙..

여행솔직후기 2024.03.07

아이들과 가기 좋은 가덕도 카페 그랜드 하브

즐거운 일요일 오후!! 가족들과 함께 전망 좋은 카페가 있다는 소식에 가덕도를 다녀왔습니다. 오늘 우리 가족이 다녀온 카페는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는 그랜드하브라는 카페입니다. 여기는 1층 주문 코너 입니다. 밖에서 볼때는 카페가 엄청 큰거 같았는데 실내는 생각보다 좁네요. 사람들이 많이 없었는데도 꽉차 보입니다. 요즘 딸기가 대세인지 다양한 딸기 케익들이 있는데~ 금액들이 어마무시합니다. 꼬맹이들이 딸기 케익 하나를 잡았는데 무려 14,000원~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딸기 케익 외에도 다양한 빵들이 있는데 비싸긴 하네요. 하지만 빵이 맛은 있네요. 평상시에 먹던 파리ooo 가는 확연히 틀립니다. 빵 좋아 하시는 분들은 가도 좋을 듯 합니다. 커피 및 티는 다양한 종류가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료..

카페솔직후기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