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의서포터즈

아이들과 다녀온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동현이랑준혁이랑LoVe 2023. 4. 2. 17:10
728x90
반응형

23년 2월 28일 영도 국립해양박물관이 재개관을 한다는 소식에 즐거운 일요일 오후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재개관 전부터 체험거리, 구경거리 등이 많아 아이들과 자주 들린 곳인데요. 오늘은 재개관을 했다고 해서 우리 가족이 먼저 체험하고 구경하고 싶어 빨리 들려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으로 향해 보는데요. 박물관은 1층 입구를 통해 들어 갈 수도 있고 원통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 박물관으로도 바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하니 편한 곳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 박물관으로 향해봅니다.

 

여기는 원통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들어가는 입구인데요. 2층에 안내데스크가 있어서 처음 오시는 분들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2층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우리 가족은 박물관 최고의 장소, 수족관을 통해 해양체험을 할 수 있는 3층 오션나리움 먼저 들려봅니다. 3층에는 큰 수족관과 미니 수족관 등이 구비되어 있어 평소에 보기 힘든 바다 생물들을 만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족관 속에는 큰 가오리와, 상어, 다양한 물고기와 산호류 등을 보실 수 있는데요. 아이들의 머리위로, 발 밑으로 물고기들이 지나다니다 보니 바다생물들을 바로 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시간만 잘 맞추시면 수족관에서 아쿠아리스트가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는 장면도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꼭 구경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수족관 터널을 통과하면 미니 수족관도 보실 수 있는데요. 미니 수족관 속에는 우리가 니모라고 잘 알고 있는 크라운 피쉬(흰동가리)와 니모 친구 블라탱(남양쥐돔)도 보실 수 있고, 해마 등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이 재개관을 하면서 새로 생긴 전시관 부터 들려봅니다.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왠지 귀신의 집을 들어가는 거 같은데 커튼을 걷고 들어가면 아름다운 신비의 공간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하늘 위로는 아름다운 해파리들이 떠 다니고 있고, 영상속에서는 물속을 떠다니고 있는 해파리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을 터치하면 해파리들을 더 자세히 볼 수 있고, 해파리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바다생물에 대한 배움의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새로 생긴 두번째 장소, 동화책을 영상으로 만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상 속에서 동화책도 읽어주고 그림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앉아 책을 볼 수 있고, 아빠 엄마와 함께 동화책 이야기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 실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박물관을 들리신다면 꼭 구경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안 보고 그냥 지나가신다면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장소 360도 극장입니다. 360도로 바닷속 이야기를 실감 나게 보실 수 있어 아이들이 한번 들어가면 2~3세 번을 보고 나오는 장소입니다. 우리 집 아이들도 조용히 영상을 시청을 하는 거 보니 재밌긴 한가 봅니다. 하지만 유아들은 컴컴해서 그런지 울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4D 영상을 구경하기 위해 4층으로 향해봅니다. 4D 극장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매 시간때마다 어른아이 구분 없이 많은 분들이 관람을 하고 계셨는데요. 우리 집 아이들도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듯이 4D구경을 하고 왔답니다. 

 

아이들이 4D를 구경하는 동안 아빠와 엄마는 4층 카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힐링타임을 가져보는데요. 여러분도 잠시 시간이 되신다면 바다를 구경하시면서 쉬어가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2층 기념품샵 입니다. 다양한 바다생물 인형과 기념품 등이 있어 아이들과 같이 들어가시면 나올 때는 아이들의 손에 꼭 하나씩 선물을 들고 나올 정도로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 좋은 선물가게 입니다. 

 

2층 유아들의 놀이공간 어린이박물관입니다. 우리집 아이들은 들어갈 수가 없어 밖에서 구경만 했는데, 유아들이 안 나올라고 보채는 걸 보니  재미나는 공간인 거 같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오후 아이들과 함께 국립해양박물관을 다녀왔는데요. 무료입장으로 이 정도의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립해양박물관 적극 추천드립니다. 

 

◆국립해양박물관 안내

 - 운영시간: 화~일요일(9:00~18: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 입장료: 무료(4D극장 유료)

 

 

 

728x90
반응형